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닫기

본문영역

YONGIN RESEARCH INSTITUTE시민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의 미래를 연구하는 용인시정연구원

  • 소개
  • 원장인사말

원장인사말

사람중심 새로운 용인

용인시민과 함께 새로운 용인 100년을 준비하는 용인시정연구원

용인시정연구원 원장 송하성

용인시정연구원은 전문 정책역량 강화를 통해 용인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메가시티로서
용인을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연구기관입니다.

우리 연구원은 용인시가 출연한 시정 종합연구원으로서 올해 출범 원년에 해당합니다. 그간 용인시는 지속적인 택지 및 주택개발을 통해 빠른 인구성장을 이루어왔습니다. 2019년 5월말 현재 시 인구는 106만명을 돌파하여 경기도 31개 기초자치단체 중 2번째로 많은 인구를 보유한 지방자치단체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양적 성장 속도에 비해 질적 성장은 용인시민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에는 부족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제 용인시민들이 원하시는 우리시의 내실 있는 혁신과 발전을 위해 저희 용인시정연구원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용인시민의 행복과 '사람중심 새로운 용인'을 위한 실효성 높은 다양한 연구결과를 도출하여 용인시 현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특히 시민 여러분들과 용인시청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용인시 공공부문의 적극적 '허브' 역할을 수행하여 '소통 중심 수요자 기반 연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출범 원년에 해당하는 올 한해에는 많은 준비가 우리 연구원에 필요합니다.
더 멀리, 더 빠르게, 더 높이 뛰기 위해 2019년에는 용인시민, 관내 유관기관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우선적으로 실행하고,
용인시에 당면한 현안을 중심으로 연구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용인시정연구원은 새로운 용인 100년을 선도할 정책 싱크탱크로서 성장할 것입니다.
용인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